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일상

4개 기기 동시 연결이 가능한 충전식 무선 멀티 키보드 [4 in 1 Keychron B6]

by 아봉's 2024.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봉생활에 방문해주신 구독자님!

오늘 아봉이가 들고온 주제는 "Keychron B6" 제품 입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론

우왓! 이게 무엇인가요? 하고 여쭤보는 분이 계신다면...

이것은 바로!! 테블릿, 핸드폰 그리고 컴퓨터에 동시 연결이 가능한 키보드가 있다고 해서 체험단을 신청해서 받은 Keychron B6 입니다.

요것 이전에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것 저것 많이 사봤었는데 전부.. 불용품이 되었었는데요. 왜 불용품이 되었을까 생각을 해보면...
1. 테블릿용
2. 컴퓨터용
3. 핸드폰용
이렇게 키보드 3개를 책상에 두려니 공간도 안나오고 너무 불편했었지요.

그래서 그냥 컴퓨터 키보드만 설치해 둔 채로 폰에 연락이 오면 폰을 들고 타이핑하고, 테블릿 영상이 끊기면 다시 테블릿 영상 검색하려 테블릿 들고 타이핑하고...

그런 찰나에 발견한 키보드가 바로 이 키보드였던 것입니다.


언박싱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케이블 & 리시버
2. 키보드 본체 & 키스킨
3. 사용설명서
4. 제품박스 뒤 제품 특징

우선 처음에는 리시버로 메인인 컴퓨터와 키보드를 연결해두고
블루투스로는 노트북, 핸드폰, 테블릿 이렇게 3개의 기기를 추가로 총 4개를 연결해두었습니다. 얼마나 잘되는지 보갔어!!!

 

1. 빠른 기기 전환

처음엔 리시버 연결된 컴퓨터는 2.4G 위치에 스위치를 맞춰놓고 기본적으로 사용을 하다

BT로 스위치를 전환한 후에 우측 하단에 위치한 fn(펑션) 키와 좌측 상단 단축키를 사용해서 블루투스에 연결된 기기들을 빠르게 전환하는 것이 가능하네요. 혹시나 동봉된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엔 스위치를 'Cable' 위치로 옮겨주신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맥 키보드 사용

위 사진에서 아랫쪽에 있는 것이 맥 키보드인데요. 보통 저희가 사용하는 키보드와 다르죠? 비슷한 점이 많긴하지만... 일단 맥 키보드에 있는 멀티미디어키가 KeychronB6에도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맥용으로 쓰실 것이면 키보드 위쪽 측면의 오른쪽 스위치의 위치를 Mac에 위치시켜주시고 사용하면 되세요.

윈도우 환경에서 기능키를 멀티미디어 키(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로 변경해서 고정 사용이 가능한데요. fn + X + L 을 4초 정도 누르면 윈도우의 기능키(f1~f12)가 맥의 멀티미디어 키로 고정 변경이 됩니다.

이게 바로 맥용 키보드에서만 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키 입니다!

3. 특별키 5개

좌측부터 설명을 하자면 시스템 설정, 계산기(맥용 키보드로 쓰면 스팟라이트), 가상데스크탑(맥용 키보드로 쓰면 미션컨트롤), 가상데스크탑 좌 이동, 가상데스크탑 우 이동 키 입니다.

타인이 쓰면 가장 걱정되지만 내가 쓰면 아주 유용할 것 같은 키는... 가상데스크탑, 가상데스크탑 좌 이동, 가상데스크탑 우 이동 키 인데요.

이건 저를 위한 회사 내 몰컴을 하기 위한 특별 기능인가, 아내에겐 일 한다고 하고 게임하기에 좋은 키보드인건가... 진짜 좋은 기능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ㅋㅋㅋㅋ

4. 전용 단축키를 통한 이모지 입력

사실 이모지라 그래서 이모지가 뭔가 싶었는데 실행해보니 알겠더라구요.

fn + Shift 키를 이용하면 쉽게 입력이 가능한데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이게 프로그램 별로 서로 다른 이모지가 나오더라구요. 일전에 많이 사용했던 글자 조합 이모지들도 보이니까 옛날 감성 돋구기도 하구요.

5. 다양한 색상

순서대로 레몬 옐로, 민트 그린, 스페이스 그레이, 화이트입니다. 레몬 옐로도 이쁜 것 같지만 제가 고른건 바로 남자의 색상 스페이스 그레이! 캬 우주회색이라니...

6. 휴대성

무게가 상당히 가볍습니다. 다른 기기도 챙기는데 키보드까지 무거우면 갖고 다니기 여간 번거로운게 아닐텐데 가벼워서 그렇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620g 정도에요.

사용자 입장을 많이 고려한 키보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리뷰 쓰다보니 벌써 손에 익어버렸거든요. ㅋ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처럼 불용될 일은 없이 앞으로도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저 위 화려한 청축 키보드는 당근에 올려질 운명인건가?!!

그럼 이만 리뷰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마무리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추가 또는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단의 (공감) 체크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_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