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여행

경기 화성시 도깨비 축제 후기 [와우 공원, 한라산 가든]

by 아봉's 2024.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봉생활에 방문해주신 구독자님!

오늘 아봉이가 들고온 주제는 "도깨비 축제"입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제 2회 화성시 도깨비 축제

이번 도깨비 축제가 개최된 장소는 아래 지도에 위치한 한라산 가든의 옆 '와우 농장(와우 공원)'이었는데요. 축제시간보다 일찍 가서 포스팅할 사진들 찍어야지~ 했는데... 두둥!!!

 30분 정도 일찍 온것으로는 일찍온게 아니었나봅니다.

30분 전인데도 사람들이 엄청 몰려있었어요.

사실 제 1회 도깨비 축제에 대한 자료를 인터넷으로 찾을 수가 없어서 이번에 올린 포스팅이 다음 회차 도깨비 축제 정보에 도움이 되려나 하고 실제 방문을 했던 것인데... 물어보니 주최측이 예상한 인원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했다고 해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일찍 온 이유로 쉽게 주차를 할수 있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돗자리와 캠핑용 의자도 준비를 해갔는데 캠핑용의자가 큰 도움이 되었어요. 돗자리의 경우 행사장 바깥에만 깔 수가 있어서 조금 불편하고 캠핑용 의자는 행사장 가까이에 배치를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구워먹을 용도로 마쉬멜로도 챙겨왔었는데 화로 역시 주최측 추산 많은 인파로 인해 많이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물론, 의자 역시 부족했구요!

하지만, 축제가 앉아서 구경하는 축제라기 보다는 도깨비도 쫓아다니고 하는 활동적인 축제라서 의자가 없는건 그리 문제가 되지는 않았어요.

축제장 중심에는 무서운 왕 도깨비가 서있었는데 그 운명이 딱... 마지막에 타죽을 운명 같더라구요 ㅋㅋㅋ

왕 도깨비의 명복(?)을 빌어주고... 한쪽에 마련된 천막 밑에서 가면을 만들러 갔습니다. 미술 전공인 아보카도 & 땡깡이의 실력을 뽐낼 차례였던 것이죠.

솜씨 좋네요. 우리 가족들

아보카도 금손 인정!!! 이렇게 만든 가면을 쓰고 축제 시작 후에 제일 첫번째로는 방망이를 들고 돌아다니는 도깨비들을 잡으러 다녔습니다.

도깨비를 잡으면 참참참, 가위바위보, 홀짝 대결 등을 해서 승리해야하는데요. 승리하면 스티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저 빼고 전부 승리!!! 공부 외에는 다 잘하는 가족입니다. ㅋㅋ

해도 지고 도깨비들이 가진 스티커가 소진이 되어갈 무렵부터는 주최측이 제공한 음식들과 마쉬멜로를 구워먹고 8시부터는 도깨비 사살 의식을 진행했습니다.

왕 도깨비를 중심으로 빙글빙글 돌며 춤을 추고 놀았어요! 10분~20분 정도의 춤사위가 끝나고 드디어 화형식!!!

왕 도깨비야 안녕~~~

좋은 사람들의 주최로 화성시만의 할로윈을 맛 보게된 좋은 날이었습니다. 다음 행사때는 더 풍족한 화성시의 할로윈 축제가 되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할게요!!!!


마무리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추가 또는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단의 (공감) 체크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_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