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여행

충북 제천 가족 테마 추천 여행지 [청풍호반 케이블카]

by 아봉's 2024.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봉생활에 방문해주신 구독자님!

오늘 아봉이가 들고온 주제는 "청풍호반 케이블카"입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는 길

충북 제천의 산속 마을에서 태어난 제천 출신의 아봉이지만, 아봉이 도시로 떠난 뒤 생겨난 청풍의 케이블카는 아직 타보지 못하였던 차였습니다.

그러던 중 주말에 아이들과의 추억을 한번 특별하게 만들어 보겠답시고 냅다 충북 제천의 청풍면으로 네비를 찍고 출발 하였는데요.

어.. ? 근데 T맵을 사용하는 아봉이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찍고 가는데 청풍문화재단지로 안내해주네요. 이쪽으로도 가는 길이 있나?
아봉이는 촉이 왔습니다.

네비를 따라가지 말고 도로 바닥에 써져있는 글을 보고 가자!

일단 성공이었습니다. 네비를 따라가도 길은 나왔을 것 같긴하네요.
여차저차 청풍호반 케이블카로 도착은 했는데 오.. 나름 괜찮았습니다. 풍경 좋고 위치 좋고! 건물 멋지고!

출발지에 있는 역은 이름이 '물테리'역이네요.

1주차장에 차를 댈 곳이 있어서 주차를 하고 위 첫번째 사진 좌측 하단으로 가면 엘리베이터도 있고 계단도 있습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약자에 해당되니.. 편하게 엘베를 타고 올라갔지요! ㅋㅋ

매표소는 2층에 있어요. 위에 사진이 좀 작게 들어가서 하나 더 올려드리겠습니다!

와... 4명분 예매를 하니 가격이 착한 가격은 아닌 것 같았어요. ㅎㄷㄷ했습니다.
그래도 플렉스 한다는 마음으로 비싼 크리스탈 캐빈 4장!!!!!!!!!!!!!

82,000원... 응?
82,000원... 이라구?!
82,000원...?!?!?!!??

그래서 가져왔습니다!
제휴업체 및 주변 리조트 할인 입니다! (23.03.20일 기준)
1. ES충주호 리조트(CLUB ES), 청풍리조트, 포레스트 리솜(레스트리), 소노분 단양(구 대명리조트), 수안보 상록 호텔
2. 제천 수련원, 경찰 수련원, 한국 환경 인재개발원, 건강보험공단, 청풍유스호스텔
3. 청풍호 유람선, 충주호 관광선, 한국도로공사, 고속버스 터미널, 치유의 숲

이정도 미리 알고 제천 관광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참 그리고 위에 시네마 360은 4D영화관입니다. 그 당시에 공사중이었는데 지금은 개장했으려나..?
그리고 환상 미술관은 물테리역에 있는 미술관인데 체험할 수 있는 트릭아트에요.
트릭아트는 케이블카 입장권이 있으면 할인된다고 하니 다음에 방문하면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리 저희가 예매한 크리스탈 캐빈은 발 밑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아래가 훤히 보이는 케이블 카에요!

오옷.. 크리스탈 캐빈은 가격대가 좀 나가서 그런지.. 줄이 없습니다.
하이패스!!!

미세먼지만 아니었어도 더 멋진 풍경이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는 당일이었어요.

오랜만에 타보는 케이블카.
중간 중간에 덜컹하는 것도 재밌고, 심장도 덜컹하고 ㅋㅋㅋㅋ

처음엔 땡깡이와 아둥이 무섭다고 의자에서 내려올 생각을 못하다가 시간 좀 지나니까 저렇게 유리 위에 잘 앉아있네요. ㅋㅋㅋㅋㅋ 재미난 경험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종착역인 비봉산 역! 에 도착하였습니다.

전망대로 이동하면 비봉사 정상에서 주변에 펼쳐진 남한강의 자연을 둘러볼 수 있는데요. 이 날은 진짜 미세먼지.. ㅅ...

이러한 풍경을 계속 감상을 해도 모자를 시간에.. 우리 아둥이 ㅠㅠㅠㅠㅠ
누나보다 더 높은 의자에 앉으려고 떼를 쓰는데 아.. 이 ㅠㅠㅠㅠ

주변에 어르신들 깔깔대며 웃으시네요. 저만 죽을상 ㅋㅋㅋㅋ

다른 한쪽에 보면 레일바이크도 있었는데 그건 제가 타보질 못해서 포스팅 할 수가 없네요 ㅠ...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고 다음에 더 재미난 곳 가면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무리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추가 또는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단의 (공감) 체크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_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