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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봉생활에 방문해주신 구독자님!
오늘 아봉이가 들고온 주제는 "BENDING DESIGN"입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휘어진 스프링 모델링
스프링 모델링
휘어진 스프링 모델링을 만들기 위해 먼저 곧게 뻗은 스프링을 모델링 하겠습니다.
사용 명령어는 HELIX와 SWEEP을 사용하여 만들어 줍니다.
휘어진 벤딩면 모델링
이번에는 스프링을 휘어줄 벤딩면을 만들어야하는데요.
우선 곧게 뻗은 스프링에 곧게 뻗은 면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절대축의 Z축을 센터로 두고 스프링을 만들었기 때문에 절대축에 면을 하나 그려주겠습니다.
가로 50, 세로 100의 기준면을 그렸어요.
그리고 조금 떨어진 부분에 휘어진 기준면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휘어진 스프링 모델링
이제 이렇게 휘어진 벤딩면까지 모델링이 되었으면 불필요한 선들을 정리하고
명령어 WRAP SURFACE를 실행니다.
위 그림처럼 선택을 해주고나서 마지막 항목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모양이 달라지는데요. 지금과 같은 상황이라면 NORMAL을 선택하여 명령어를 확인해줍니다. 이렇게 해야 자연스럽게 스프링이 휘어지거든요.
기준면을 지워보면
이렇게 구부러진 스프링이 완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무리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추가 또는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단의 ♡(공감) 체크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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