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봉생활에 방문해주신 구독자님!
오늘 아봉이가 들고온 주제는 "QUICK SURFACE RECONSTRUCTION"입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L 파일 불러오기
STL 파일을 불러오기 위하여 Machining > STL Rapid Prototyping 환경을 실행합니다.
STL Import 명령어를 이용하여 STL 파일을 불러옵니다.
위와 같은 STL 파일이 카티아 내로 불러들여졌는데요.
면 추출하기
이제 이것을 편집할 수 있도록 면을 추출해 보려합니다.
Shape > Quick Surface Reconstruction 환경으로 진입합니다!
Activate 명령어를 입력한 뒤 Brush를 선택하고 추출하려 하는 면을 칠해줍니다. 웬만하면 확실한 평면만 추출해주는 것이 편집하기 좋아요. 그리고나서 OK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추출되는데요.
SURFACE 면 생성하기
이제 추출한 면을 CATIA로 편집할 수 있도록 SURFACE 면으로 바꾸는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위 그림의 오른편에 있는 5가지 명령어를 쓰면 SURFACE 면을 만들 수 있는데요. 아봉이는 주로 Basic Surface Recognition 명령어를 많이 쓴답니다. 위에서 평면인 면을 추출하였기 때문에 Method는 Plane으로 바꿔주고 추출해 둔 면을 클릭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면이 만들어니다.
그 밖에도 Shape > Quick Surface Reconstruction 환경에 들어가면 3D 커브를 사용하여 STL 형상에 선도 그어줄 수 있고요. 유용한 명령어가 많이 있습니다. 추후에 그 것들을 사용할 경우가 생긴다면 관련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감사합니다!!!
마무리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추가 또는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단의 ♡(공감) 체크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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