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정보

독일 베를린 Innotrans 2024 [이노트랜스]

by 아봉's 2024.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봉생활에 방문해주신 구독자님!

오늘 아봉이가 들고온 주제는 "이노트랜스"입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론

일하러 간 아봉이는 일 했던 내용은 가장 나중에 쓰게 되네요. 그만큼 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봉이 입니다. ㅎㅎ

사실 아봉이 이전에는 자동차쪽 업무를 보던 사람이었는데 철도쪽으로 이직한지는 4년 정도 되었는데요. 이 기회에 알게 된 사실인데 이노트랜스 박람회는 방문객도 엄청나고 전시 규모 역시 엄청난 세계에서 가장 큰 철도 기술 박람회라고 해요.

2년에 한번씩 열리는데 철도 기술, 인프라, 대중교통, 인테리어 및 터널 건설 이렇게 5개의 분야로 개최가 된다고 합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아봉이 이번에 전시 담당자로 출장을 다녀온 것이었어요!!


이노트랜스 2024

1. 장소 : Messedamm 22, 14055 Berlin, 독일

2. 일시 : 2024.09.23 ~ 09.27

작년에는 부산에 벡스코에서 전시를 했었어서 규모가 조금 더 크거나 할 줄 알았는데 정말이지 상대가 안되는 규모더라구요. 전부 다 관람하려면 2일 정도는 쉼 없이 관람 했어도 모자랄 것 같은데...

아쉽게도 아봉이는 3일 내내 아봉이네 부스에서 손님 맞이 하느라 전부 돌아보진 못했어요. 그래도 저희 부스에 방문하는 방문객만 봐도 벡스코와는 너무 차이가 나서... 혹시나 하고 알아보니 올해 이노트랜스에는 총 17만명 정도가 방문을 했다고 하네요.

특히 이노트랜스에서 가장 멋있었던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옥외 전시장인데요.
옥외 전시장에 깔린 철로 길이만 3.5Km에 달해요. 하이브리드 기관차, 고속열차, 트램 등등...
철도 차량들이 쫙 늘어선 것을 보면 진짜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하나하나 차량 탑승도 해보고 요모조모 겉모습도 훑어보다보면 철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누구보다 먼저 체험을 할 수 있는 그런 기회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익숙한 기업인 현대 로템도 참가를 하였는데요. 옥외 전시장에는 현대로템이 만든 수소전기 트램을 실제로 탑승을 해볼 수가 있었어요. 로템 짱!!!!

출처 : https://www.r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28 오

올 해 참가한 나라는 59개 국가
올 해 참가한 업체는 2940개 업체
저희 아봉이네 회사는 전시 부스도 아봉이와 Chat GPT 2호기 직원 둘이서 꾸몄고 손님 맞이도 직접 해서 아봉이 경험치가 엄청나게 오른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색다르게 느낀 점이 있다면 자동차 산업에서 느낀 것처럼 철도 산업에서도 속도보단 이제 친환경 쪽으로 관심이 옮겨지는 것 같았어요. 크게 보면 수소와 전기 에너지로 나뉘어 지는 것 같았죠.

친환경 열차로는 일본의 히타치(환경 고속열차), 프랑스의 알스톰(저탄소와 재활용)이 있었고

수소 관련해서는 한국의 현대 로템(수소 트램), 스위스의 슈타들러(제로 이산화탄소), 중국의 CRRC(수소 베터리), 독일의 보슬로(전기와 수소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기관차)가 있었어요.


이노트랜스 2026

1. 장소 : Messedamm 22, 14055 Berlin, 독일

2. 일시 : 2026.09.22 ~ 09.25

3. 시간 : 09:00 ~ 18:00 (25일은 ~16:00)

다가오는 2년 뒤, 이노트랜스 2026이 열리는데요. 아봉이가 그 때도 참여를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아봉이네 회사는 참가를 한다고 해요. 다음에 혹시나 이노트랜스에 오시게 된다면 아봉이네 부스도 한번 놀러와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것으로 Innotrans 2024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마무리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추가 또는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단의 (공감) 체크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_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