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건강

코 골절 수술-2 [비관혈적 정복술, 아주대학교 병원 이비인후과]

by 아봉's 2024.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봉생활에 방문해주신 구독자님!

오늘 아봉이가 들고온 주제는 지난주에 이어서 "코 골절 수술"입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4월 28일 (수술 1일차)

당일 수술인건 맞았으나 당일 통증은 아니었습니다....오우

너무 아픕니다 ㅠㅠㅠㅠ
혹시나 구독자님들 코뼈가 부러지신 상황이 생긴다면 우선 코의 기능이 잘 작동한다는 가정하에 수술 없이 그냥 살아보시는 것도 참 괜찮을 것 같습니다. 수술.. 아흑 너무 아파

일단 높은 안압으로 인해 눈을 감더라도 피곤함? 피로함이 매우 큰데 안압때문인지는 몰라도 미간쪽에 두통도 상당히 쎄게 와서 잠을 못잤습니다.

잠깐 잠이 들었다 하더라도 코가 막혀서 코를 골아 바로 깨버리고... 잠못자는 상황이 아침까지 계속되는 것이 너무 괴로웠습니다. ㅋㅋㅋㅋ
오죽하면 안압 낮추는 법을 검색을 얼마나 했던지..

차라리 게임이나 TV시청 같이 다른걸 하면 잊을 수도 있다 생각하신다면 그것은 큰 경기도 오산! 계속 아픈 상태로 하루를 보냅니다.


4월 29일 (수술 2일차)

몸무게가 2키로가 빠진 것은 고통 때문인가...?
새벽 3시 정신이 혼미합니다.
바나나를 두개 까서 먹고(빈 속에 약먹지 않기 위해) 타이레놀 두알을 먹은 뒤 침대에 누웠는데

어라?! 6시까지 잠을 잤습니다!
두통이 조금 사그라 들었네요.

아침 8시에 콧속에 꽉 채워둔 거즈를 제거하는 드레싱이 예약되어 있어서 병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드레싱에 대한 후기가 없어서 못봤던 저는 그냥 거즈 빼는게 뭐 별거 아니겠지 했는데
거즈가 진짜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머리통 속에 거즈 들어갈 공간이 저리 큰가 싶을 정도로...
(참고로 눈을 뜨고 있어야 거즈가 잘 나온다고 합니다.)

거즈를 다 뽑고 나니 코에서 피도 나오고 지혈용 거즈를 다시 집어넣습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 대기 후에 지혈용 거즈를 빼내는데.. 와
코로 숨쉬는게 이렇게 감사할 줄이야.
너무 행복한거 있죠? ㅋㅋㅋㅋ

그렇게 드레싱 작업을 끝내고 귀가 했습니다.
상태는 코에 부목을 대었고 콧속에서는 계속해서 콧물과 피가 섞여 나오기에 거즈를 댄채로 있었습니다.


4월 30일 (수술 3일차)

통증 전무
맑은 코피 좀 나옴
코딱지 많이 생김
부목 있는 자리 간지러움
매우 살만한 상태 ㅋㅋ

코 수술 후기는 이정도면 된 것 같습니다.

다치지 않는 것이 제일이지만 혹시나 코뼈를 수술할 일이 생기신다면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줄이도록 할게요! 그럼 감사합니다!


마무리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추가 또는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단의 (공감) 체크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_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