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여행

2025 KOREA REPTILE FORUM 후기-1 [렙타일 포럼 방문기-1]

by 아봉's 2025.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봉생활에 방문해주신 구독자님!

오늘 아봉이가 들고온 주제는 "랩타일 포럼"입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렙타일 포럼 방문!

아봉이 요번 렙타일 포럼에 초청을 받아서 관람을 다녀왔는데요.
저번에 갔었던 애니멀포럼보단 규모가 조금 작지만 그래도 성인 여성 기준 한바퀴 돌기 힘들 정도로 규모가 있는 포럼이었어요. 아무래도 이번에 찍은 사진이 많다보니 방문기 포스팅은 거의 사진 위주로 올라갈 것 같은데요.

혹시나 금일 관람 가실 분들을 위하여 약간의 팁을 좀 드리고 시작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타포린 백과 같은 큰 가방을 갖고 가셔서 가족들 외투를 넣고 다니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시장 내 온도 차이로 인해 패딩들을 팔에 끼고 다니셨는데 많이 힘들어 보였습니다.
  2. 실내가 덥기 때문에 속은 얇게, 겉은 따듯하게 입고 가시길 바랍니다. 아봉이의 경우엔 반팔을 입고 갔어요!
  3. 혹시 생물을 분양할 생각이 있는 분들께선 실외가 춥기에 생물을 이동할 시 보온이 가능한 뭔가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4. 2시간 정도 관람 후 주차 요금은 12,000원이 나왔네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뽑기 혹은 구독 이벤트가 종종 있기에 현금이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오늘 내일 두편으로 포스팅을 올릴 생각입니다. 사진을 추리긴 했는데... 엄청 많네요! 직접 가서 보시면 더 볼 것이 많습니다!


파충류

역시 랩타일페어답게 엄청 다양한 파충류들이 분양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엄청 멋진 드레곤부터 귀염둥이 뉴트들, 아기자기한 개구리들까지 엄청 다양했지요.

집에 있는 우리집 식구 게코인 '낼름'이만 보다가 엄청 큰 녀석들을 보게되니 많이 멋있더라구요. 위압감이 느껴지는..?!

특히나 위 사진에 보이는 기간테우스가 참 멋졌어요.

그리고 다양한 뱀들도 있었는데요. 파우나라는 업체 부스에는 특이한 동물들이 많았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었어요.

그리고 아보카도와 땡깡이가 사랑하는 개구리들도 많이 있었

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화이트 트리 프록도 보았어요. 동글동글하니 너무 귀엽지요?!

그리고 귀염둥이 뉴트들까지!!! 다만 아보카도가 원하는 뉴트가 없었기에 분양을 받아오진 못했지만... 그래도 집에서 보던 뉴트들이 있어서 얼마나 반가웠었는지요.


테라리움

온 집안 곳곳에 테라리움을 만들어서 놓으려는 아보카도.
그를 저지하려는 아봉이의 싸움은 계속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아봉이 테라리움의 '테'자만 들어도 소름이 돋고, 스타크래프트 주종족이 테란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주종족을 바꿔서 게임을 할 정도로...

ㅋㅋㅋㅋ 무튼
테라리움이 이쁜 것은 두말할 여지가 없죠. 사실 아보카도가 만들어놓은 테라리움들도 엄청 이쁘거든요. 포럼에 전시되어 있는 테라리움 몇 가지 구경하고 가볼게요!

사실 아보카도는 테라리움을 구매하기보단 직접 꾸미는 걸 좋아라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럼을 더 좋아했나봅니다.
바로! 꾸밀 수 있는 식물과 작업용 소품들을 따로 팔고 있었기 때문이죠!

맨 마지막 사진을 보면 ㅋㅋㅋㅋ 마리모와 소라게도 있었습니다. 참고하시고 관람해주세요!


체험형 이벤트

사실... 아봉이
아둥이가 방전이 되는 바람에 정작 포럼은 30분도 관람을 못했는데요.

그래도 접해본 몇가지의 체험형 이벤트를 소개해보려합니다!

1. 표본 만들기

표본은 미리 준비가 되어 있구요. 표본을 틀에 부착해보는 이벤트에요. 아이들이 매우 신기해 하더라구요.

2. 메뚜기 잡기

메뚜기를 먹는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께는 많이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여기에 더해서 5마리를 잡으면 레고도 준다고 하니까 일석이조네요!

3. 벌 만지기 이벤트

처음에 많이 겁먹었던 아둥이도 시간이 좀 지나니까 손으로 벌을 잡더라구요. 벌은 꿀벌의 2~3배 크기였는데 독침이 없다고 하니까 안심하고 잡아도 될 것 같아요.

4. 모형 색칠

모형은 3D프린터로 제작된 상태구요. 그것을 색칠하는 것인데 아봉이네 가족들은... 그동안 열심히 채색을 했기 때문에 이런 체험은 껌이더라구요. ㅋㅋ 무튼, 재밌었습니다.


사은품

물론 돈을 내고 뽑아야하는 뽑기 이벤트도 있었지만 간간히 보면 구독만 해도 사은품을 주는 구독이벤트도 있었습니다. 유튜버 분들이 오셔서 싸인회도 했고 뽑기로 선물도 나눠주셨구요!

엄청 많이 받았죠?! 흐흐

그 중에 이건 무료로 나눠주신 먹이용 누에에요.

사진을 좀 추려서 올린거긴 한데도 진짜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나눠서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그럼 내일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무리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되는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추가 또는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하단의 (공감) 체크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_ _)

728x90